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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Metaverse)

아모레퍼시픽의 디지털 화장품 가게

by fkdl206 2021. 8.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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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 퍼시픽
아모레 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LG생활건강과 함께 명실상부 대한민국 화장품 업계 1, 2위를 다투는 기업입니다.

 

모체는 1945년 설립된 태평양화학공업사 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2020년에 들어서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66.8%나 감소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아모레퍼시픽은 혁신 상품 개발, 고객 체험 공간 확대, 국내외 유통채널 다각화 등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이 줄어들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물결이 일면서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하던 기업들이 온라인 플랫폼 사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현재 이런 기업들이 가장 집중하는 부분은 인터넷 쇼핑몰과 모바일 쇼핑 앱 구축입니다. 쇼핑 기능 이외의 부분에서 정보기술을 접목하는 움직임도 화장품 업계에서 조금씩 시도되고 있습니다.

 

일본의 화장품기업 시세이도는 스냅카메라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화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냅카메라에서 'telebeauty'라고 검색하면, 시세이도가 제공하는 네 가지 디지털 화장렌즈가 나타납니다.

 

마음에 드는 렌즈를 선택하면 시세이도 화장품으로 화장한 내 얼굴이 나타납니다. 그 상태에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화장한 모습으로 다른 이를 만나게 됩니다.

 

시세이도 홈페이지에는 스냅카메라에 있는 네 가지 디지털 화장 렌즈를 통해 화장한 모습처럼 실제 화장을 하려면 어떤 시세이도 화장품을 구매하면 좋을지 추천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인 스냅카메라 같은 범용 렌즈 형태로 자사 화장품을 소개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으나, 좀 다양한 경험을 주기 위해 독자적 툴을 구현하면 좋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브랜드에 포함된 화장품을 사용해서, 서로 다르게 화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기본 렌즈들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사용자들이 개인 취향에 맞게 화장을 수정하고, 수정한 결과를 새로운 화장법으로 저장하여, 라이프로깅 메탄버스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하게 해줍니다.

 

화장에 사용한 화장품들이 실제 어떤 제품인지 보여주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몰과 연동해줍니다.

 

디지털 화장법을 소셜미디어에 공유하여 많은 반응을 받은 사용자들에게는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나 할인권을

제공해줍니다. 화장한 모습은 줌, 웹엑스, 팀즈 같은 원격 화상회의, 화상교육 프로그램에 연동되게 하고, 다양한 오픈 브로드캐스터 소프트웨어와도 연결해줍니다.

 

오프라인 매장이나 쇼핑몰에서 아모레퍼시픽 제품을 구매하면, 화장품 상자 안에 화상회의에서 자신의 배경을 바꿀 수 있는 코드를 넣어줘도 재미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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