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Metaverse)

메타버스 속 친구

by fkdl206 2021. 8. 1.
반응형

 

메타버스 친구

 

 

매일 15억 6천만 명이 페이스북에 접속하고 있습니다.

전년도와 비교할 때 8%가 증가하 수치입니다. 대략 세계 인구의 1/5은 페이스북을 매일 쓰는 셈입니다.

페이스북은 2018년 558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는데, 이는 2017년도와 대비하여 37.4%가 상승한 수치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영업이익률입니다.

2018년을 기준으로 무려 44%입니다. 2018년, 현대자동차는 매출액 97조원, 영업이익 2조 4천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자동차 분야에서 세계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도요타의 2018년 영업이익은 24조 6천억 원 정도였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사람들은 누군가를 만나기 위해 자동차를 타고 다닙니다.

라이프로깅 메타버스에서는 와이파이를 타고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누군가를 만납니다. 자동차 제조사들과 페이스북의 영업이익을 비교해보면 라이프로깅 메타버스의 규모가 얼마나 큰 것인지를 알 수 있습니다.

라이프로깅을 대표하는 소셜미디어, SNS에서 여러분은 어떤 사람들과 연결되어 있나요?

공적인 관계이건 사적인 관계이건, 만난 적이 있는 사람이건 아니건, 당신과 관심 분야나 성향이 그리 크게 다르지 않은 사람이 친구 목록에 많을 겁니다.

소셜미디어에서 친구를 추천하는 알고리즘의 기본은 이미 나와 친구인 사람, 그중에서도 나와 서로 소통이 많은 사람의 친구를 내게 새로운 친구로 제안하는 방식입니다.

 

즉, 소셜미디어에서 우리는 비교적 비슷한 색상을 가진 사람끼리 모이는 편입니다.

반응형

'메타버스( Metaver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이키 메타버스  (0) 2021.08.01
싸이월드가 망하고 페이스북이 성장한 이유  (0) 2021.08.01
사생활 판매 경제 브이로그  (0) 2021.07.31
라이프로깅 세계  (0) 2021.07.31
스노우 & 제페토  (0) 2021.07.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