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떠오르는 NFT 시장(feat. 너는 누구니?)

by fkdl206 2021. 10. 11.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QH2-TGUlwu4 

Nyan Cat
세상에는 다양한 고양이 종이 존재하고 그 중에 가격을 비교하면 무지개를 쏘며 날아가는 고양이 '냥캣'이 가장 비싸다. 놀랍게도 이 고양이의 가격은 한화로 5억 5천만원(300 ETH)이다. 그런데 이 냥캣을 구매한 구매자에게는 작품을 보내주지는 않는다. 그저 구매한 사람이 누구라는 것을 변조할 수 없게 NFT 즉, 대체불가토큰에 기록하는 것 뿐이다. 여러분들이 토큰을 들으면 이것도 코인이구나 하실 수 있지만 NFT는 하나의 코인에 고유값이 매겨지기에 다른 코인과 명백하게 구분된다. 기존의 코인이 블록체인 기술에 의해 해킹 불가능이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면 NFT는 한 발 더 나아가 세상에 단 하나의 '희소성'을 지니게 되며 NFT 거래에는 주로 '이더리움'이 쓰인다는 점이다.

 

TOP3 NFT 거래소

1. Opensea

https://opensea.io/?locale=ko 

NFT 작품 판매 거래에 가장 많이 회자되는 거래소가 오픈씨이다.

정말 다양한 NFT를 사고파는 곳이며, 아무런 심사 없이 누구나 쉽게 NFT 작품을 사고 팔 수 있다.

현재 한국의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클레이튼과도 협업해서 한국어도 지원 중이니 처음 NFT 시장을 접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시작하기 좋은 곳이다.

 

 

 

2. Nifty Gateway

https://niftygateway.com/

 

Nifty Gateway

 

niftygateway.com

2019년 윙클보스 형제가 인수한 거래소로 신용카드로도 NFT를 구매할 수 있다.(한국은 현재 신용카드로 비트코인 구매가 불가능하다.)

사이트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타 사이트에 비해 고급스럽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까다로운 심사를 통해 작품을 까다롭게 검증하다보니 유명 아티스트 작품들 위주이다 보니 그렇다.

 

 

 

 

3. Super rare

https://superrare.com/

2018년 4월에 설립된 곳으로 유명 아티스트 위주의 작품을 선별하여 퀄리티를 관리하고 있다.

수수료가 비싼만큼 2차 판매 시 10%의 로열티를 받을 수 있어 능력 있는 아티스트 위주의 작품을 선호 하는 곳이다. 

반응형

댓글